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하루경제팁: 개인연금저축 절세하는 3가지 방법

국민연금 계속되는 고갈로 인한, 연금에 대한 중요성을 한국인들은 심각하게 인지하고 있다. 개인연금으로 연금보험과 연금저축의 차이를 비교해가면서 연금을 모아가는 것이 현실이다.

사실 개인 퇴직연금에 있어서, 연금보험이던 연금저축이던 원시적 차이점은 크지만, 우리는 돈 버는 것을 원한다.

돈을 버려면 연금저축이율이 중요한게 아니라, 수수료와 절세를 해야 수익률을 지킬 수 있다. 개인연금저축은 무조건 절세가 목표다.

개인연금저축 절세하는 방법 3가지는 무엇일까?



1. 연금저축과 퇴직연금 합산한 세액공제


하루경제


소득세를 납부하는 근로자나 자영업자라면 여러 개의 연금저축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 항상 말하지만, 수익률보단 절세다. 연납입합산액 400만원까지 세액공제가능하다.

하지만 퇴직연금 납입을 한다면? 연 300만원까지 추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연금저축과 퇴직연금을 합쳐 납입액 700만원까지 세액공제를 받자.

2. 부부라면 소득 적은 사람을 우선.


하루경제팁: 개인연금저축 절세하는 3가지 방법


연말에 가장 머리 아픈것이 연말정산이다. 특히 부부에게는 더욱 더 그런데, 연금저축에 대한 세제혜택을 받으려면 소득이 적은 사람이 세액공제를 더 받을 수 있다.

급여 5,500만원 이하는 16.5% 적용하지만, 5,500만원 초과는 13.2%를 적용한다. 맞벌이 부부중 총급여가 적은 배우자가 세액공제한도를 납입하는 것이 세금혜택에서 아주 우선이다.


3. 세액공제한도 초과납입액은 다음 연말정산으로!


하루경제팁: 개인연금저축 절세하는 3가지 방법

세액공제한도 400만원을 만약 초과했다면? 세금을 더 내는것일까? 그것은 아니다. 초과분은 내년 연말정산으로 이전하면 된다. 

예를 들면, 이번년도에 500만원을 신청했다면, 400만원은 이번년에 귀속시키고 내년에 100만원 세액공제를 추가혜택을 받으면된다.

이월신청하려면? 신분증과 소득,세액공제확인서를 가져다주면 초과한 만큼 연금납입확인서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이 서류를 연말정산시 증빙자료로 제출하면 된다.

수익률X, 절세가 우선이다.


개인 연금으로 저축 신탁이나 저축성 보험, 연금 저축 보험등 상관이 없다. 주식과 펀드에서도 마찬가지로 수익률이 중요한 것이아니라, 소득 공제를 얼마나 개인이 받느냐가 중요한 것이다.

▼혜택 받으러 가기

앞으로 개인 연금 저축한것을 계속 세액공제를 통해서 수수료와 세금으로 나가는 것을 막고 복리 적금 형태로 노후 연금을 지켜나간다면, 현재 즉시 연금 걱정을 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2018/11/16 - 하루경제팁: 개인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7가지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