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하루경제팁: 환전싸게하는법등 해외여행시 꼭 알아야할 5가지

예전과 비교 했을때, 해외여행이 갈수록 저렴하고 편해지고 있다. 예전에는 떙처리나 패키지여행으로 여행을 많이 갔다면, 이제는 떙처리가 아니여라도 저가항공이나 다양한 루트로 여행이 가능해졌다.

저렴한 해외여행을 위해서는 초저가를 찾는 것도 좋지만, 경비를 줄이는 것을 우선으로 해야한다. 자유여행과 패키지여행의 큰 차이점은, 바로 경비인데, 패키지여행에 비해서 자유여행을 하면 금액을 반으로도 줄일 수 있다.

해외 여행 특가가 나왔을때, 가는 것도 좋고, 단순한 자유여행도 좋다. 그럴때 해외여행시 꼭 알아야할 5가지 환전하는방법부터 카드결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자.



1. 인터넷 혹은 모바일을 통해서 환전.



모바일앱을 이용할 경우 최대 90%까지 환전 우대율을 정할 수 있다. 주요통화 즉, 달러, 유로, 엔화며 기타 통화는 낮은 환전 우대율을 적용한다.

모든 영업점에서 외화를 수령할 수 있는건 아니지만, 공항내 영업점을 이용할 경우에는 영업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각 은행에서 적용환율과 환전수수료율을 고시하고 있으니, 환전싸게하자.

2. 이중환전하기.



동남아시아등 달러를 중심으로 하는 국가들은, 우리나라에서 바로 현지통화를 환전하는 것보다 미국 달러로 환전한 후 현지에서 다시 환전하는 것이 유리하다.

달러는 환전수수료율이 낮고 환전우대율도 높지만, 동남아등 국가에서는 환전수수료율이 높다. 환전만 달러로 해도, 환율에 따라서 인터넷에서 싸게 환전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3. 카드 결제시 현지통화로 결제하자.



해외에서 한국 돈으로 결제할 경우에, 물품대금의 수수료를 약 3~8%가 추가된다. 특히, 한국에서 해외 호텔 예약사이트 혹은 항공사 홈페이지등에 접속하여 결제할때, 제대로 확인 후 추가 수수료를 부담 덜 수 있다.

예를 들면, 유럽에가면 유로로 해외카드를 결제 해야, 이중 수수료를 안물 수 있다. 한국 돈으로 결제를 하게되면, 이중으로 수수료가 들기 떄문이다.

4. 해외여행자보험 가입하기.

단기체류 또는 장기체류등 여행기간에 맞춰 여행자 보험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여행중에 발생한 모든 일들을 보상 받을 수 있다.

특히, 휴대폰 도난이 가장 많은데, 보험가입시 청약서에 여행목적등 사실대로 기재해야하며, 위반시 보험금 지급이 거절 될 수도 있다. 보험비교하고 싶으면, 보험다모아에서 상품 비교 가능.

5. 출입국정보 활용 동의 서비스 사용.

해외여행중 부정사용이 발생하지 않아도, 카드가 위조되어 부정사용이 발생 가능한데, '출입국정보 활용 동의 서비스'를 사용하면 해외 부정사용을 막을 수 있다.

해외여행중에 카드가 복사되는 경우는 아주 흔한 경우이니, 출입국 여부 관련 정보를 공유해 본인인 국내에 있을 경우 신용카드 승인을 거절 하는 시스템을 사용하자.

패키지 여행 비교도 하고, 여행자 보험 비교하면서 저렴한 해외 여행을 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기쁜 마음을 떠나기전에 해외여행시 기본적으로 알면 좋은 5가지를 알면, 여행이 훨씬 쉬워질것이다.

▼할인혜택 받으러 가기

필자의 경우에는 위 5가지를 항상 사용하고, 해외여행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 특히, 카드 복제의 경우 많이 노출 될 수 있기 떄문에, 집에오면 신용카드 확인부터 제대로 하는 것을 추천.

2018/11/19 - 하루경제팁: 저금리 대출을 위한 꼭 알아야 할 신용등급관리 7가지


2018/11/18 - 하루경제팁: 무료 개인신용등급조회 꼭 알아야할 3가지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