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하루경제팁: 연금저축 수령시점 절세 받는 3가지 방법

계속되는 국민연금고갈로인해 개인연금저축과 개인연금보험등 수령액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개인연금 비교를 했을때, 일반 국민이 가입하기 좋은 상품은 개인연금저축이다.

사업비나 세금이 덜 들어가고 비과세등 절세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기 떄문이다. 그리고 소득공제까지 받을 수 있는 연금저축이기 때문에, 국민연금보다 오히려 더 낫다.

은행에서 단순히 추천하는 연금저축 상품을 받는게 아니라, 이율등 비교해가면서 가입하자. 연금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비과세등 절세받는 방법이다. 절세 받는 3가지 방법 알아보자.


1. 1년동안 1,200만원 이내로 받자.


하루경제


연금저축엔 연금소득제라는것이 있다. 저율의 3.3~5.5%가 부과되는데, 연금수령액이 연간 1,200만원을 초과하게되면, 종소세인 6.6~44%를 내야한다.

1만원혹은 10만원 차이가 나도, 그 전체 금액에 대한 종합소득세를 내야하니, 연간 1,200만원으로 받도록 하자.

2. 10년 이상으로 나눠서 수령하자.


하루경제팁: 연금저축 수령시점 절세 받는 3가지 방법


연금저축 혹은 퇴직연금에서 연금을 수령할때, 10년 이상 연금수령한도 금액을 받아야지, 연금 소득세 혹은 퇴직소득세를 받을 수 있다.

짧게 나눠서 수령하는거 보다는 10년으로 길게 받으면, 세금을 반 정도는 줄일 수 있다. 하지만, 인플레이션 화폐가치가 있기 떄문에 고려해야하는 점이다.

3. 연금받는 나이를 늦추자.


하루경제팁: 연금저축 수령시점 절세 받는 3가지 방법


연금수령시 나이가 많을수록 세율이 낮아진다. 경제적 여유가 있는 소비자들은 연금수령 시기를 늦추는 것이 좋은데, 20년 가정시 65세까지 늦출경우 약 50만원정도 절세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것또한 계속해서 상승하는 인플레이션 떄문에, 소비자에 맞춰서 고려해야하는 점이다.

가장 좋은 옵션은, 연금 저축 만기 해지를 하는 것이다. 인터넷이나 은행에서 쉽게 연금 저축 신탁 혹은 저축성 보험등 고를 수 있지만, 정말 개인 연금을 소중히 여긴다면, 펀드 혹은 저축이 오히려 나을 수 있다.

금융권에서는 우리가 알 수 없는 저축성 보험 종류부터 보장성 보험등, 개인 연금 저축하는 것에 사업비를 매기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니 세액 공제나 이율을 잘 고려하여 즉시 연금을 지키자.

2018/11/22 - 하루경제팁: 신분증 분실시 신용카드 복제 막는 3가지 방법


2018/11/21 - 하루경제팁: 사회초년생이 돈 모으는 5가지 방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