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하루경제팁: 어린이 목돈굴리기등 4가지 금융상품

가지고 있어도 돈이 부족한 사회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금융상품이 많이 나오고있다. 똑똑한 부모들은 아이들에게 증여를 하기 위해서, 미리부터 준비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가장 어릴때 많이 하는 것이 어린이 보험 가격을 비교해서 어린이 보험을 가입하는 것인데, 실손보험등 추천하는 것은 좋지만, 만기까지 있을 필요가 없다.

부모의 심리를 이용한 보험 추천 상품이기 때문에, 필요성이 많이 결여된다. 오히려 적금이나 펀드등 목돈굴리는 것이 좋은데, 어린이 목돈굴리기등 4가지 금융상품을 알아보자.


1. 어린이 전용적금


하루경제


좋아하는 만화캐릭터가 있는 통장에, 적금을 들면 아이가 오히려 그 통장을 찾는다는 이야기가 있다. 그만큼 친숙해지는 것이 문제인데, 통장 만들러가기전에 준비해야하는 것이 있다.

가족관계증명서, 자녀명의 증명서, 부모님 신분증 그리고 통장거래에 사용할 도장이 있어야하는데, 보통 부모님과 같이 가기 떄문에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되겠다.

2. 추가 적금 금리 이용하기.


하루경제팁: 어린이 목돈굴리기등 4가지 금융상품


어린이 적금 가입시, 안심보험이나 상해보험등 일부 은행에서는 추가 금리를 제공한다. 어린이 보험을 추천하지 않았지만, 만기 보험이 아닌 실속보험을 이용한다면 괜찮다.

그리고, 영유아 명의로 1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 금융바우처가 있기 떄문에, 일부 은행에서 추가 금리를 노릴 수 있다.

3. 주택청약합저축


하루경제팁: 어린이 목돈굴리기등 4가지 금융상품


일명 만능청약이라고 불리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일반적금보다 금리가 높고, 아파트 청약자격도 얻을 수 있다. 신규 가입시 연령제한이 없으니 어린이 명의로 가입하자.

모두들 가지고 있는 주택청약이라고 해도, 없는것 보다 나으니, 성년에 이르기 전 납입 24회를 초과해도 24회까지 납입한 것으로만 인정하니 주의하자.


4. 어린이 펀드


하루경제팁: 어린이 목돈굴리기등 4가지 금융상품


펀드는 예금과는 달리 리스크가 있다. 어린이 펀드의 경우 증여이후 펀드투자로 발생한 수익은 증여세 부과 대상에서 제외된다.

하지만, 수익률이 저조하거나 설정액이 적다면 부가혜택이 주어지지 않을 수 있으니, 증여목적이라면 부모님이 직접 운영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이라고 본다.

어린이에게 증여등 주는 방법은 다양하다. 특히 펀드나 주식 같은 경우에는, 대를 넘을 수 있기 떄문에, 어린이 저축 보험보다 훨씬 유리하다.

재무설계사에게 가서 재무설계를 받는 것도 좋지만, 직접 금융지식을 쌓는 것이 어린이나 부모님한테 도움되는 일이니 참고하자.

2018/11/23 - 하루경제팁: 연금저축 수령시점 절세 받는 3가지 방법


2018/11/22 - 하루경제팁: 신분증 분실시 신용카드 복제 막는 3가지 방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