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하루경제팁: 부모님을 위한 은행 꿀팁 3가지 방법

가족에 있어서, 부모님은 자식을 지켜주는 살아있는 수호신이라고 생각한다. 항상 가족을 생각하고 아빠나 엄마도 친구가 있지만, 가족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에 항상 감사해야한다.

갈수록 눈이 어두워지고 나이가 먹어가는 모습에 마음이 아픈데, 은행은 더 현대화가 되고 있으니, 이제 자식이 부모님을 위해서 챙겨줘야하는 시대가 왔다.

노후에 힘든 부모님들을 위한 은행에도 꿀팁이 있는데, 오늘 부모님을 위한 은행 꿀팁 3가지를 직접 알아보자.


1. 비과세 종합저축 사용.


하루경제


일반 직장인과 달리 만 64세부터 (2019년 65세) 최대 5천만원까지 예적금을 15.4%의 세금을 내지 않고 저금을 할 수 있다.

가입한도는 전체 금융기관을 합쳐 최대 5천만원인데, 정기 예적금뿐만 아니라 수시 입출금 저축예금 통장도 가능하다.

2. 연금 수령자라면? 은행 우대혜택.


하루경제팁: 부모님을 위한 은행 꿀팁 3가지

급여이체 통장과 동등한 수준의 금리우대와 수수료를 받을 수 있는 연금우대통장으로 당장 바꾸자. 그리고 예 적금 상품을 신규로 가입하면 은행에서 추가 우대금리도 받을 수 있다.

추가 금리와 세금을 내지 않는 것만해도, 돈을 벌 수 있는 길이다. 노후에는 연금이 필수이니, 투자보다는 지키도록 하자.

3. 주택연금 사용.


하루경제팁: 부모님을 위한 은행 꿀팁 3가지


생활비 부족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럼 주택연금을 활용할 수 있는데, 집을 담보로 맡긴 후 자기집에서 살면서 매달 국가에서 나오는 연금을 받을 수 있다.

가입요건은 만 60세이상, 1주택 보유, 다주택자경우 9억원이하, 거주요건은 가입자 혹은 배우자가 실제 거주지로 이용가능한 곳이여야한다.

부모 입장에서는 부족한 돈도 자식들에게 나눠주려고 하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파렴치한 자식들은 부모님 이름 앞으로 명의 대출등 받아서, 은행 대출 조건등을 통해 대출을 하는데 쓰고 있다.

부모님 집이나 명의로 대출 받는 것은 좋지만, 잘못 될 경우 부모님이 다 뒤집어 써야한다. 그러는 만큼 신용 대출부터 주택담보대출등 부모님 명의로 절대 하지말고 부모님을 사랑하는 만큼


2018/11/25 - 하루경제팁: 어린이 목돈굴리기등 4가지 금융상품


2018/11/23 - 하루경제팁: 연금저축 수령시점 절세 받는 3가지 방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