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목돈만들기, 소액투자: P2P 투자시 조심해야 할 5가지

목돈만드는 방법은 다양하다. 시중에 나와있는 목돈 만들기 방법을 보면, 천만원 만들기, 5년에 1억만들기, 소액단기투자, CMA 그리고 현재 말이 많은 P2P 투자까지 많은 투자 방법이 있다.

주식 투자나 채권 투자 같은 경우는, 잘하는 방법이나 투자하는법을 배워서, 자기가 투자하고 자기가 결정하지만, P2P 투자의 경우 목돈이나 소액 투자를 하기 위한 상품이기 떄문에 위험에 노출되기 싶다.

특히, 부동산 소액투자로 많은 사람들이 이미 P2P를 하고 있고, 소액 재테크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 P2P 투자시에 조심해야 할 5가지를 알아보자.


1. 원금보장X



P2P 투자는 원금보장을 해주지 않는다. 원금이 보장된다는 업체는 유사수신행위업체 해당될 가능성이 있으니, 유의해야한다.

일부 P2P업체에서는 자체적으로 투자 손실 발생시 일부 보전 해준다고 하지만, 일부상품만 해당하는 이야기이다. 그리고 손실 보전금액도 높지 않아, 투자원금의 손실이 발생 가능할 수 있다.

2. 분산투자는 필수



P2P상품은 제도권 금융상품이 아닌 이유로, 투자자가 직접 리스크 관리를 해야한다. 그래서, 여러개 업체의 여러상품에 분산투자를 하는것이 좋다.

투자한도를 위반 혹은 회피하여 투자를 유인하는 경우에는, 금융사기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3. 부동산 PF상품은 별로다.



부동산 PF 같은 경우에는, 건축자금을 미리 대출하는것이기 떄문에, 정상적인 분양이 되어야 원금을 받을 수 있다. 부동산 경기 하락시 예상가치도 하락할 수 밖에 없다.

미분양 발생 혹은 금융권 대출 제한 경우 대규모 장기 연체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4. 이자소득세 절세 가능.



P2P상품 투자시 고세율 즉, 비영업대금 이자소득세율 27.5%를 적용한다. 

그러나 세금 계산시 원단위는 절사를 하고 있기에, 100개 이상의 신용채권에 소액분산투자하는 P2P상품 경우 세금을 절세 할 수 있다.

5. 인터넷 카페 등을 통해 P2P업체 평판 확인.



P2P업체도 평판을 확인한 후에 가입해야한다. 그리고 연체율, 수익률등 과거 실적과 사후관리 그리고 투자자보호등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판단하여야하고, 과도한 리워드나 이벤트 업체는 투자에 각별히 유의해야한다.

P2P로 소액 투자해서 목돈 만드는것 까지는 좋다. 하지만, 주식에도 투자 사이트가 존재하듯이 P2P 사이트도 잘 확인한 후 기초에 맞게 잘 투자하는 것이 현명하다.

주식 투자 방법에 비해서 매우 간단하고, 소셜계정만 있어도 되지만 간편한 만큼 잃는 것도 빠를 수 있다. 그러니 무작정 따라하지말고 P2P 투자 성공사례나 실패사례를 보며 꾸준히 공부한 후, 투자하는 것이 좋겠다.

2018/11/27 - 하루경제팁: 개인 퇴직연금(IRP) 절세하는 5가지 방법


2018/11/26 - 하루경제팁: 맞벌이 부부 재테크 하는 5가지 방법


2018/11/25 - 하루경제팁: 어린이 목돈굴리기등 4가지 금융상품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