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해외여행: 환전우대, 앱, 달러교환등 꼭 알아야하는 3가지

유럽, 미국, 중국, 일본 그리고 베트남등 해외여행 갈만한 곳을 찾고 해외 자유여행이냐 아니면 패키지여행이냐 고민이 많을 것이다. 이것저것 짐을 챙기고, 빨리 떠나고 싶은 여행에 가장 중요한 것을 빼먹는다.

바로 환전이다. 환율 우대하는 곳도 많지만, 따로 환율에 신경안쓰는 여행은 사설 환전소를 이용할 수 밖에 없는데, 영업시간은 길지만 환율 수수료가 무지막지하다.

그럼 달러나 다른 돈으로 환전싸게하는 방법은 없을까? 환전우대, 환전앱, 달러교환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해외여행시 꼭 알아야할 환전 싸게 하는 방법 알아보자.


하루경제




주거래은행에서 환전


해외여행: 환전우대, 앱, 달러교환등 꼭 알아야하는 3가지



환전수수료 혜택이 높은 주거래은행을 사용하자. 주거래은행이 없다면, 인터넷뱅킹이나 환전 앱을 사용하면된다.

간편하게 신청후 집에서 가까운 영업점이나 공항등에서 외화 수령이 가능하다. 달러, 유로, 엔등 환전수수료를 최대 90%까지 가능하다.

모바일앱을 통해서 환전할 경우 최대 90%까지 환전할 수 있지만, TOSS어플을 사용하면 100%까지 받을수 있다.

이중환전하기


해외여행: 환전우대, 앱, 달러교환등 꼭 알아야하는 3가지


미국 달러는 국내 공급량이 많아 환전수수료율이 2%이지만, 동남아는 4-12% 수준으로 환전시 할인율을 많이 해준다.

그래서 현지 돈을 바꿔서 가져가는 것 보다는, 달러로 바꾸는 것이 좋다. 원화대비 달러는 약 10%정도 더 높은 가격에 바꿀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외국동전 환전비용과 환전가능 영업점 미리 확인.


해외여행: 환전우대, 앱, 달러교환등 꼭 알아야하는 3가지


해외여행한 후 가장 골치가 아픈것은 바로 외국동전일것이다. 사설 환전소에 가져다 줘도 안해주고, 은행에 가져다줘도 안해주는 이 동전 어떻게 해야할까?



각 영업점마다 상황이 다르므로, 사전에 확인해야한다. 외환길잡이를 이용하면, 외국동전 환전가능한 점포를 안내해줘 쉽게 외국 동전이 교환가능하다.


해외여행 하는 것은 좋다. 하지만, 사설환전소가 아닌 환전우대를 받을 수 있는 환전우대소, 환전앱, 환율우대쿠폰 그리고 달러 교환 싸게하는 방법을 통해서, 해외여행을 준비하면 좋다.

적절한 해외여행 환전과 카드를 사용해서 해외여행할때 가성비 있는 여행을 하도록 해보자.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