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대출이자 부담줄이기: 대출, 상환기간 및 대출이자계산 꼭 알아야할 4가지

대출이자를 부담 줄이긴 위해선, 대출뜻부터 자세히 잡고 가야한다. 대출이란, 돈을 빌린 후 이자를 갚는 것이다. 이자는 어디에서 나오겠는가? 안갚으면 나오는 것이다. 그러니 부담부터 빨리 줄이는 것이 좋다.

저축은행이나 시중은행등 정기예금 혹은 적금 금리비교하는것도 좋고, 이자혜 택을 많이 받는것도 이익이지만, 주식에도 공매도상환기간이 있듯이, 대출에도 상환기간이 있다. 대출이자계산기를 두들기전에 꼭 알아야할 4가지를 알아보자.

  • 대출 금액 기간 신중히 결정
  • 파인 에서 유리한 대출 찾기
  • 대출은행에 거래 집중하기
  • 금리인하요구권 적극활용



하루경제



대출 금액 기간 신중히 결정하기


대출이자 부담줄이기: 대출, 상환기간 및 대출이자계산 꼭 알아야할 4가지


대출이자 제때 못내면 연체이자, 만기전 갚아도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다. 대출금액과 기간 그리고 월이자등을 대출이자계산기를 통해 잘 따져서 대출을 받는 것이 유리하다.

예금, 적금과 대출을 같이 들고있다면, 대출계산기를 통해서 대출부터 갚아야하는지 저금부터 해야하는지 빠르게 선택하는것이 유리하다.



파인에서 유리한 대출 찾기



파인에서 금융상품한눈에 은행별 금리와 거래조건을 따져보자. 신혼부부 혹은 차를 산다면? 특판상품을, 직장인? 회사의 주거래은행 우대상품을 체크하면 더 좋다.

공무원, 개인택시 사업자, 어린이집 선생님, 인테리어 자금등 특정조건에 맞는 고객들에게 우대금리 특별대출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대출은행 거래 집중하자


대출이자 부담줄이기: 대출, 상환기간 및 대출이자계산 꼭 알아야할 4가지


대출은행에 거래 집중하자. 급여이체, 카드사용, 자동이체등 금리감면조건 맞춰서 대출이자 부담을 줄이자. 은행들은 전월 신용, 체크카드 30만원 이상 이용, 자동이체 2건이상 출금, 급여이체, 가맹점대금 입금 등 거래실적에 따라 금리를 감면중이다.

금리가 낮은곳을 이용하는 것이 좋고, 되도록 캐피탈이나 카드론같은 신용카드소지자대출등 대출 쉬운곳에서 대출하면 그만큼 잃는것이 많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금리인하요구권 활용


대출받은 후 승진하거나 연봉상승이 되었을떄 금리인하요구권을 활용할 수 있다. 대출이자계산법만 제대로 알아도 왜 이자가 이렇게 많이 나오지? 생각이 들 수 있다. 그럴떄 자기가 처한 상황에 따라 금리인하요구권을 사용하자.

금리인하요구권은 많은 사람들이 알지못하는 정보이니, 은행에 자주 방문해서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많은 사람이 CMA통장금리나 예금금리등 이자소득세율엔 신경쓰지만, 대출금리를 더 줄일 수 있는데도 대출금리는 못바꾼다고 생각한다. 정리해야하는 것이 많기 떄문에, 매우 까다롭기 떄문이다.



그래서 계속 카카오뱅크나 K뱅크등 인터넷은행부터 저축은행까지 더 편해질수록 대출금리는 늘어날뿐이다. 그러니 통장이 마이너스 되기 전에 잘 관리하자.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