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ELT, ELS, ELW, DLS 그리고 파생상품등 꼭 알아야할 4가지

ELT, ELS, ELW, 파생상품등 증권과 은행결합상품들이 많이 시중에 출시되고있다. CMA 혹은 정기적금금리비교를 해보자면, 코스피에 비해 금리는 터무니 없기 낮기 떄문에, 적금이나 예금을 하는 것은 돈을까먹는 행위다.

소득세와, 이자세 그리고 수수료까지 가져가면 투자자들은 무엇이 남겠는가? 투자를 잘하면 돈은 가져가는 구조다.

그러나 ELT, ELS, ELW 상품을 이용할떄 꼭 알야할 4가지에 알아보자.


하루경제





원금솜실이 발생할 수 있다.

ELT, ELS, ELW, DLS 그리고 파생상품등 꼭 알아야할 4가지


모든 ELS, ELF, DLS등 파생결합증권에 투자하는 상품은 기초자산의 가격 흐름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상품이다. 기초자산의 미래 가격수준이 현재 가격수준보다 크게 하락하지 않을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는 하지 않아야한다.

하지만, 단순히 안정성을 위해서 예적금을 하는 것이 오히려, 돈을 까먹는 행위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파생상품결합상품에 투자하는것이 아닐까 싶다.





손익발생조건, 기초자산에 대한 이해는 필수

ELT, ELS, ELW, DLS 그리고 파생상품등 꼭 알아야할 4가지


파생결합증권은 기초자산의 가격흐름에 따라 손익이 결정되는만큼 확실히 이해하고 투자해야한다. 특히 외국 주가지수를 기초 하는 경우 해당 지수 변동에 다양한 변수가 영향에 미칠 수 있다.

주식시세조회나 주식사는법도 모르는데 파생결합상품을 이용하는것은 좋지않다. 기본적으로 기초적인 내용은 이해하고 투자를 행하여야한다.




예금자보호대상 아님.

ELT, ELS, ELW, DLS 그리고 파생상품등 꼭 알아야할 4가지


ELS등 파생결합증권은 예금자보호대상이 아니다. 증권회사가 자기 신용으로 발행한, 무담보 및 무보증증권이기 떄문에 발행회사인 증권회사의 파산으로 채권자에게 지급할 돈이 부족하면 투자원금과 수익을 돌려받지 못한다.

예전에는 증권회사 사장이나 부사장들이 도망가거나 유사투자자문업등을 통해서 투자를 했지만, 이제는 증권예외 나머지 상품들은 예금자보호가 되는 구조로 바뀌었다.




은행 등에서 판매하는 ELT/ELF도 예금이 아니다.

ELT, ELS, ELW, DLS 그리고 파생상품등 꼭 알아야할 4가지


은행 보험사 등에서 판매하는 ELT, ELF등도 신탁과 펀드에 ELS 편입하는 상품으로 예금이 아니며 사실상 ELS에 투자하는 것과 동일한 위험을 갖고 있다.

신탁, 펀드, 시중은행등 뜻은 결국에 돈을 남에게 맡기는 구조이기 떄문에, 은행원이 펀드투자권유자문인력,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자격을 갖추고 있다고 해도, 원금을 보존해주지는 않는다.





파생상품이나 비상장주식거래사이트를 통해서 주식투자로 100억 만들기는 가능하다. 은행에가서 파생상품투자권유자문인력 자격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한테 물어보는것도 좋다.

그러나 돈을 더 벌고 싶으면 금융에 대해서 공부를 해야한다. 공짜로 나오는 돈은 없다. 그러니 무조건 금융공부하자.


비대면계좌, 폰뱅킹, 카드로택스, 카드모아등 알아두면 좋은 꿀팁 5가지


아파트담보대출금리, 전세금안심대출보증등 전세자금대출 상식 5가지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