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비상장거래, 장외주식거래사이트등 주식, 채권투자시 꼭 알아야할 3가지

토스 부동산 소액투자부터, 8퍼센트, 렌딧등 P2P 투자부터, 고수익을 보장한다는 비상장거래, 장외주식거래 그리고 개미들이 잘하는 주식부터 채권까지 돈을 굴리는 상품들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언젠가 주식투자나 채권투자로 100억 만드는 것이 꿈은 아니라고 할 수 있는데, 특히 비상장거래나 장외주식거래할떄 조심해야하는 점이 있다. 

주식, 채권투자시 꼭 알아야할 3가지를 알아보자.



비상장거래, 장외주식거래사이트등 주식, 채권투자시 꼭 알아야할 3가지





최대주주가 자주 바뀌는 회사 유의

비상장거래, 장외주식거래사이트등 주식, 채권투자시 꼭 알아야할 3가지


기업의 최대주주 변경은 신규자금 유입과 사업 확대등 기대감으로 주가에 호재로 작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지배구조 변경으로 인한 경영불안 등 가능성도 비교적 높다.

재무상태 악화 등을 사유로 상장폐지되거나 관리종목으로 지정되는 등 투자위험이 매우 높다. 대장주나 소형주나 오늘 종합주가지수만 봐도 어떤 기업이 왜 떨어지는지 쉽게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임직원 횡령, 배임 발생여부 확인

하루경제


최대주주 또는 경영진의 횡령, 배임등 적발 사실이 있는 경우 기업 신뢰도 저하, 내부통제 취약에 따른 경영악화등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주의해야한다.

한마디로, 점유물이탈 횡령죄나 배임수재죄등 사기치는 기업들을 조심하라는 소리다.




사모방식의 자금조달 비중이 큰 회사

비상장거래, 장외주식거래사이트등 주식, 채권투자시 꼭 알아야할 3가지


특정 기업에 투자하기로 했다면 회사 운영자금 조달 방법을 확인 해야한다. 공모 실적이 줄고, 사모 비중이 늘면 유의해야한다. 회사가 재무상태 악화 등으로 절차가 까다로운 일반투자자 대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징후다.

공모가가 아닌 사몰가가 계속 늘어난다면, 자금이 부족해서 주위에 돈을 빌리고 있는 중이라는 뜻이기에, 언젠가 망한다는 소리다. 

그러니 재무제표나 기업 펀더멘탈을 잘 살펴보고 구입하자.





단순한 고수익을 위해서, 수익률만 보고 투자하는 사람이 매우 많다.

▼혜택 받으러 가기
 
하지만, 하늘에서 돈이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공부하는 만큼 자기가 가져가는 구조니, 꼭 공부하자.


ELT, ELS, ELW, DLS 그리고 파생상품등 꼭 알아야할 4가지


비대면계좌, 폰뱅킹, 카드로택스, 카드모아등 알아두면 좋은 꿀팁 5가지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