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중소기업청년지원금을 위한 중소기업 회계부정방지 확인할 3가지

이제는 눈뜨고 코베이는 세상이다. 지난번 주식투자 수익률 높이는 방법크라우딩펀드시 주의해야할 점 3가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였다.

취업하기가 점점 어려워지면서, 중소기업으로 청년들이 눈을 돌리고 있는데 중소기업청년지원금을 안주는 중소기업도 많다. 그만큼 분식회계를 하고 있을 가능성도 농후하다.

회계부정방지 확인할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중소기업청년지원금을 위한 중소기업 회계부정방지 확인할 3가지





자금담당자와 회계담당자는 반드시 분리한다.


경영자는 오류 또는 부정을 방지하기 위해 한명에게 모든 일을 시키는 대신에 업무를 여러명에게 적절히 배분할 필요가 있다. 

특히, 자금 담당자와 회계담당자는 반드시 분리하여 각각 다른 사람이 담당하도록 해야한다. 회계관리자가 자금을 채가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다.





현금과 통장잔고는 사전 예고 없이 불시에 점검

중소기업청년지원금을 위한 중소기업 회계부정방지 확인할 3가지


내부통제 관점에서 정기적인 점검 등 횡령 방지절차도 중요하지만, 사전 예고 없이 불시에 이루어지는 현금실사 및 통장잔고 확인도 반드시 필요하다.

담당자 휴가시 관련 업무에 대한 불시 점검, 강제적인 휴가명령을 통해서 담당자의 불순한 동기도 사전 차단 가능하다. 현금흐름을 통장잔고증명을 통해서 필히 확인하자.





휴면계좌 등 사용하지 않는 계좌는 즉시 해지하자

중소기업청년지원금을 위한 중소기업 회계부정방지 확인할 3가지


용도가 불분명하거나 사용하지 않는 휴면계좌는 내부관리대상에서 누락되기 쉬워 내부 횡령 등 부정행위에 이용될 수 있으므로 바로 해지한다.

카드잔액이나 계좌잔액조회를 통해서 휴면계좌복구도 가능하다. 계좌번호를 바로 찾아서 휴면계좌 복구를 하거나 삭제를 하도록 하자.





청년들이 갈수록 중소기업으로 향하고 있는 현실이다. 

그만큼 중소기업도 회계부정방지에 노력을 많이 해야하고, 구인난에 허덕이는 중소기업들은 그 이유를 살펴보고 대답을 내놓을 권리가 있다.


비상장거래, 장외주식거래사이트등 주식, 채권투자시 꼭 알아야할 3가지


ELT, ELS, ELW, DLS 그리고 파생상품등 꼭 알아야할 4가지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